2018소리바다어워즈, 방탄소년단 대상 등 3관왕 차지···음원대상 '트와이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8-31 0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워너원이 3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8 소리바다 베스트 K-뮤직 어워즈(SOBA)’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30일 저녁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8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18 소리바다 어워즈')가 ‘메이크 잇 웨이브(Make It Wave)’ 슬로건을 걸고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방송인 한석준, 가수 손담비가 진행을 맡았고, 케이블TV SBS funE, SBS MTV, 셀럽티비(CeluvTV)를 통해 생중계됐다.
 
이날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대상과 본상, 소셜 아티스트상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저희가 은퇴하기 전에 꼭 공연해보고 싶었던 공연장이 바로 이곳”이라며 “3년 전 단독 공연을 했고 이후 많은 공연들을 여러분들이 만들어주셨다. 활동 중에 대상을 받는 특별한 경험도 여러분 덕분이다. 우리의 존재가 여러분 하루와 삶을 특별하게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트와이스가 3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8 소리바다 베스트 K-뮤직 어워즈(SOBA)’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음원 대상과 본상을 차지한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오늘도 영광스러운 자리에 오르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난해 신인상을 수상한 그룹 워너원은 올해도 오프닝을 장식하며 본상과 인기상을 수상했다.
 
‘소리바다 어워즈’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 말까지 발매된 음반 및 음원을 기준으로, 소리바다 자체 데이터와 온라인 및 모바일 투표, 운영위원과 전문위원 심사 등을 통해 수상자가 선정됐다. 시상 기준은 스트리밍과 다운로드를 더한 음원 점수 50%, 온라인투표 ‘스틱(STICK)’ 30%, 운영위원 점수 10%, 전문위원 점수 10%를 합산했다.
 
대상은 방탄소년단, 음원 대상은 트와이스가 영예를 안았다.
 
본상은 워너원, 마마무, NCT 127, 볼빨간사춘기, 트와이스, 뉴이스트W,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AOA, 레드벨벳,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신한류 프로듀서상은 김도훈, 신한류 뮤직비디오 감독상은 홍원기, 신한류 루키상은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네이처, 아이즈가 수상했으며, 신한류 트로트루키상은 강남, 설하윤이, 신한류 퍼포먼스상은 사무엘, 다이아가 받았다.

레드벨벳이 3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8 소리바다 베스트 K-뮤직 어워즈(SOBA)’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마마무가 3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8 소리바다 베스트 K-뮤직 어워즈(SOBA)’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올해 2회를 맞이한 ‘2018 소리바다 어워즈’는 단순한 시상식을 넘어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전 세계인들이 함께 소통하고 환호의 물결을 만들어가는 음악 축제다.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9개국 다국적 언어로 번역, 케이팝을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가수 서인영이 스페셜 MC로 나서기도 한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는 작년에 이어 워너원이 오프닝을 장식했다. 케이블TV SBS funE, SBS MTV, 셀럽티비(CeluvTV)를 통해 생중계됐다.
 
◇ 2018 소리바다 어워즈 수상자 명단
 
▲소리바다 대상=방탄소년단
▲음원대상=트와이스
▲본상=워너원, 마마무, NCT127, 볼빨간사춘기, 트와이스,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모모랜드, AOA,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특별상-신한류 월드소셜아티스트상=방탄소년단
▲특별상-신한류 남자인기상=워너원
▲특별상-신한류 여자인기상=마마무
▲특별상-신한류 OST상=정세운
▲특별상-신한류 아티스트상=레드벨벳, 몬스타엑스
▲특별상-신한류 네티즌인기상=엑소
▲특별상-신한류 해외엔터테이너상=7SENSES
▲특별상-신한류 뮤직스타상=청하, 유앤비
▲특별상-신한류 R&B아티스트상=크러쉬
▲특별상-신한류 핫스타상=형섭X의웅, YDPP
▲특별상-신한류 아이콘상=뉴이스트W
▲특별상-신한류 퀸 오브 트렌드상=서인영
▲특별상-신한류 힙합아티스트상=위너 송민호
▲특별상-신한류 소셜 보이스상=서제이
▲특별상-신한류 보이스상=휘성, 길구봉구
▲특별상-신한류 트로트스타상=태진아, 홍진영
▲특별상-신한류 퍼포먼스상=사무엘, 다이아
▲특별상-신한류 트로트루키상=강남, 설하윤
▲특별상-신한류 루키상=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네이처, 아이즈
▲특별상-신한류 뮤직비디오 감독상=홍원기
▲특별상-신한류 프로듀서상=김도훈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