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리뷰] 중국의 수도, 북경의 아름다운 문화재 둘러보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소년기자단 기자
입력 2018-09-03 2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베이징은 중국의 중심지라고도 불리지만, 실질적으로는 중국의 동북쪽에 위치해있는 대도시이다. 중국의 수도인 만큼 그 정도의 가치를 지닌 유물, 유적지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웅장한 건축물들이 대거 위치해있으며 과거 춘추전국시대부터 이러한 유적지, 유물들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드러나 있고, 또한 당시에 침략당한 흔적을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만리장성: 중국을 지킨 거대한 성곽

만리장성은 춘추시대를 지나 전국시대로 들어오면서 초, 위, 연, 조, 진 등 북방의 이민족과 국경을 접하고 있던 국가들이 국경에 북방의 방어를 위해 쌓았다고 전해진다. 이 만리장성은 단 하나의 왕조에서 완성된 것이 아닌 여러 왕조를 거듭해 완성됐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은 명나라 때 지어진 곳에 방문한다.

그 이유는 명나라 때 지어진 성곽은 가장 높은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노레일과 곤돌라 시스템이 성곽의 정상과 잘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관광명소로 유명하다. 중국은 만리장성을 관광명소로 지정했지만 높은 곳에 위치한 성곽은 많은 사람이 방문할 수 없다고 판단해 여러 시설을 설치해 쉽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천안문 광장: 세계에서 가장 넓은 도시 광장

천안문 광장은 실제로 중국어 발음으로 톈안먼 광장이라 불리고 총 100만 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광장이다. 또한, 천안문은 실제로 자금성을 보호하는 남문이기도 하다. 천안문 광장에는 천안문을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Mao Zedong 기념관과 중국 국립 박물관이 위치해있다.

천안문 광장은 많은 내국인과 외국인으로 가득 차 있는 중국 베이징의 대표적 관광명소이고 실제로 광장에서는 스포츠, 각종 집단 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자금성: 세계 최대 규모의 궁궐

천안문을 통해 들어가면 자금성이라는 궁궐이 위치해 있다. 자금성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궁궐로도 유명하다. 이 자금성의 역사는 매우 깊기로 유명한 문화재 중 하나다. 홍무제의 아들 영락제가 즉위하고 중국의 수도를 난징에서 베이징으로 옮기고 1406년에 자금성을 건축하기 시작했다.

자금성의 내부 구조를 보자면 태화전, 중화전, 보화전으로 이루어져 있고 통로는 총 3갈래의 통로가 있는데 가운데는 황제가 지나가는 길이라고 해서 다리에 무늬도 용으로 새겨져 있다.

또한 이러한 태화전, 중화전, 보화전을 거치면서 가장 특이한 점은 나무가 없다는 것인데, 나무를 심는 것은 곧 황제를 죽이려는 것이라고 하여 나무는 심지 않는다고 한다. 자금성은 최대의 규모인 만큼 웅장하고, 그 어느 궁궐보다도 우수하다. 자금성은 현재 세계의 유명 관광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글=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8기 김찬유 기자(아주경제 명예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