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입대‧탈퇴, 저마다의 이유로…” 현역 보이그룹들 재정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08-3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근 현역 보이그룹이 군입대, 혹은 계약만료로 인한 멤버들의 이탈로 재정비 되고 있어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서은광-윤두준[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군대 갑니다”…현역 입대한 아이돌, “당분간 축소 활동”

최근 수많은 아이돌이 군 복무를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다.

가장 최근에는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겸 배우 윤두준이 현역으로 입대했다. 지난 24일 윤두준은 강원도 화천 제27보병사단(이기자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윤두준의 경우 매우 갑작스러운 입대였다. 만 서른을 꽉 채운 윤두준은 앞서 의무경찰에 응시했지만 탈락했고, 탈락과 동시에 현역입대를 피할 순 없었다는 것. 때문에 출연중이던 tvN ‘식샤를 합시다3’의 조기종영과 함께 촬영을 전날까지 모두 마무리하고 입대했다. 윤두준은 하이라이트 멤버로는 첫 입대로, 뒤이어 양요섭, 용준형, 이기광 등 비슷한 나이대의 멤버들이 입대를 할 예정이다. 때문에 당분간 하이라이트 완전체 활동은 보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비투비 리더 서은광도 21일 강원도 화천 제27보병사단 이기자부대에 입소했다. 서은광은 비투비에서 맏형이자 리더로 그룹 활동은 물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었다. 그러나 급하게 군입대를 결정하며 제대 후까지 비투비로서 활동은 어렵게 됐다. 때문에 리더였던 서은광의 자리를 대신해 멤버인 이민혁이 리더 자리를 대신하며 비투비는 7인조에서 6인조로 축소, 활동할 방침이다.

보이그룹 헤일로 디노도 서은광과 같은 날인 21일 강원도 화천 제27보병사단 이기자부대에 입소했다. 디노 역시 헤일로 중 처음으로 입대하는 멤버로, 갑자기 입대를 발표했다. 헤일로 역시 디노를 제외한 5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방용국-진영-바로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전속계약 만료, 팀 떠난 아이돌

군입대로 완전체 활동을 보류한 아이돌이 있다면, 멤버가 전속계약 만료로 소속사를 떠나며 팀을 이탈해 축소 활동하게 된 그룹도 있다.

그룹 B.A.P 리더 방용국이 지난 23일 전속계약이 만료되면서 팀을 떠났다. 소속사는 “방용국씨가 지난 2018년 8월 19일 전속계약이 종료됐음을 알린다”고 전했다. 방용국은 소속사를 떠나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할 예정이며 방용국을 제외한 멤버 힘찬, 대현, 영재, 종업, 젤로 5인 체제로 B.A.P 활동은 지속할 예정이다. B.A.P는 지난 2011년 데뷔했으며 7년 만에 완전체 활동은 무산됐다.

이보다 앞서 지난 6월에는 그룹 B1A4 진영, 바로가 소속사와 전속계약이 만료된 뒤 팀을 이탈했다.

지난 6월 30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2011년부터 함께해온 진영과 바로가 2018년 6월 30일을 마지막으로 계약이 종료됨을 알린다”며 “멤버들과 오랫동안 논의한 끝에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각자의 길을 걷고자 한 진영과 바로의 선택을 존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진영과 바로는 각각 새로운 소속사에 둥지를 틀고 배우로서의 활발한 활동 및 솔로 아티스트로 활약을 예고했다.

신우와 산들, 공찬 세 명은 재계약을 완료해, B1A4는 3인체제로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지만 향후 활동에 대해서는 아직 미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