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지컬 '팬레터' 대만 공연 성료…10월 상하이 쇼케이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8-08-23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균 유료 객석 점유율 75% 달성

지난 19일 오후 대만 타이중 NTT 대극장에서 배우들이 뮤지컬 '팬레터' 공연 후 커튼콜 중인 모습. 왼쪽부터 권동호, 박정표, 김종구, 문태유, 김히어라, 양승리, 이승현. [사진=라이브]


한국 창작 뮤지컬 최초로 대만에 진출한 '팬레터' 초청 공연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3일 공연제작사 라이브에 따르면 뮤지컬 '팬레터'는 지난 17~19일 대만 공연에서 단 4회만에 평균 유료 객석 점유율 75%를 달성했다.

국내 재연 무대에 올랐던 배우 김종구, 이규형, 문태유, 소정화, 김히어라 등이 열연했다.

특히 대만에서 인기를 얻은 한국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비밀의 숲'에 출연한 이규형 배우 회차는 99%의 객석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번 공연은 주최 측인 '내셔널 타이중 시어터'(NTT)에서 여름 시즌 우수 해외 뮤지컬 작품을 선정하는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라이선스 뮤지컬은 '헤드윅'이 초청됐다.

왕위에링 NTT 프로그램 및 기획부장은 "한국 뮤지컬 시장은 라이선스 뮤지컬과 창작 뮤지컬이 대등하게 존재하는 아주 특별한 시장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대만 관객들에게 그대로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라이브와 NTT는 또 지난 16~19일 '팬레터 대만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을 뮤지컬 창작자와 프로듀서, 시장 등 세 가지 테마를 다뤘다.

한편 뮤지컬 '팬레터'는 오는 10월 중국 상하이에서 쇼케이스를 앞두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