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아시안게임] 한국 여자축구 8강행 "한국 자존심 살렸네" "남자축구 본 받아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8-22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현영 5골 넣어…24일 홍콩과 대결 펼칠 듯

[사진=연합뉴스]


한국 여자축구가 인도네시아를 이기고 8강행을 결정짓자 축구 팬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축구 팬들은 "우리 여성 국대는 아시아가 아니라 국제무대 나가도 상위 클래스 아닙니까. 전보다 실력이 더 좋아진 것 같아요. 늘 응원합니다.(ro***)" "여자 축구가 한국 자존심 살렸네.(미**)" "전반만 보고 안 봤다. 전반으로 경기 끝났다. 여자 축구 강하다. 남자축구 본받아라 좀(빈**)" "자비 없는 여자축구팀 자만하는 남자축구팀 남녀 동반 금메달 따는 모습 보고 싶은데...(피**)" "여자 축구에 더 많은 지원과 관심을 ~!(손**)" "여자 축구 감사합니다. 정말 축구 경기다운 경기봤네요. 절실함으로 뭉쳐 열심히 뛰는 여축~(슈*)"등 댓글을 달았다.

21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팔렘방 자카바링 스포츠시티 겔로라 스리위자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인도네시아를 12-0으로 완파하고 8강에 진출했다. 이날 경기에서 이현영이 5골을, 문미라 2골, 지소연 2골, 임선주 손화연 장슬기가 1골씩을 넣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22일 B조 홍콩과 타지키스탄 경기 우승국과 경기를 치르게 된다. 현재까지는 홍콩과 24일 4강행 티켓을 두고 치를 가능성이 높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