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솔릭' 23일 서해안 상륙 후 수도권 관통…철저 대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8-08-21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 새벽 수도권 통과…초속 40m 돌풍 예상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



제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태풍 피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21일 기상청에 따르면 일본 해상에서 북상 중인 솔릭은 22일 새벽 제주도에 접근한 뒤 밤에는 충남 서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서해안을 지나 24일 새벽 수원·하남 등 수도권에 상륙한 뒤 같은 날 오전 9시경 강원도 속초 서북서쪽 60㎞ 부근 육상을 지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한반도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23~24일에는 전국적으로 초속 20~30m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 일부 지역에서는 초속 40m의 돌풍이 불 것으로 전망된다. 초속 40m는 달리는 차가 뒤집히고, 사람이 날아갈 수도 있는 위력을 지닌 강한 바람이다.

​이날 기상청은 솔릭의 예상 경로를 토대로 오전 7시 풍랑‧태풍 예비특보를 발령했다.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진 지역은 제주도 및 남해 전 해상이다. 태풍 예비특보는 제주도와 남해 먼바다 등이다. 이 밖에 부산, 경남, 전남 지역 곳곳에 강풍 예비특보도 내려졌다.

국가태풍센터는 “태풍이 상륙하는 충남 서해안 일대에 태풍이 많은 에너지를 쏟아부을 가능성이 크다”며 “이 지역을 중심으로 폭우와 강풍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