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노라조, 새 멤버 영입해도 "노라조 스타일엔 변함없다"···"키치한 감성 이어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8-21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마루기획 제공 ]


"새 멤버가 영입된다고 갑자기 노라조가 아이돌 노래를 한다면 이상하지 않겠습니까. 키치한 감성, 노라조만의 특색은 그대로 유지하는 가운데 변화를 시도할 생각입니다".

21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나투어 라이브홀에서 노라조(조빈, 원흠)는 새 디지털 싱글 '사이다(CIDER)'의 쇼케이스를 가졌다.

노라조의 신곡 '사이다'는 노라조만의 특유의 매력이 녹여진 곡으로, 청량감의 대명사로 쓰이는 ‘사이다’의 의미처럼 청량감과 통쾌함을 선사하는 노래다. 기존 노라조의 감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유쾌한 감성이 넘치는 노래다. 

이에 대해 조빈은 "새 멤버를 영입하고 새로운 방향에 대해 고민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갑자기 노라조가 진지한 노래를 할수도 없고 아이돌 같은 노래를 할 수는 없는 것"이라며 "기존 팬들이 노라조에 기대하는 감성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노래방에서 신나게 부를 수 있는 곡, 기존 팬들이 좋아하실만한 곡을 가져와야겠다싶어 비슷한 곡으로 다시 컴백하게 됐다"고 전했다.  

조빈은 "'슈퍼맨'이나 '고등어'를 쓴 작곡가분이 이번 노래를 썼다"며 "음악적 방향성에 대해 늘 고민이 많다. 장르의 변화는 줄 수 있지만 뭔가 이상한 듯 하면서도 노라조스럽게 괜찮은, 또 엽기적인, 노라조 적으로 꼬아보는 음악을 하는 건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신곡 '사이다'에 대해 "사이다라는 단어가 답답한 상황을 통쾌하게 뚫어주는 상황의 의미로 쓰이고 있는데 이 곡 역시 시원한 느낌을 더해서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조빈은 또한 "우리는 항상 CF를 노리고 노래를 만든다"며 "아무래도 표현이 과장되다 보니 광고주 분들께서 부담을 가지시는 것 같긴 하지만 불러만 주신다면 열심히 하겠다. 사랑합니다 광고주님 이 온 마음 다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 하겠습니다 뭐든 시켜만 주시면 하겠습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빈은 "이후 곡을 만들 때 교육, 손해보험 등도 생각하고 있다"고 유쾌하게 말했다.

한편 노라조의 신곡 '사이다'는 2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