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K-Shield 주니어 사업' 교육생 200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8-20 14: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생 취업지원 위해 31개 정보보호기업과 업무협약 추진

[사진= 아주경제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20일부터 9월 5일까지 'K-Shield 주니어 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K-Shield 주니어 사업’은 정보보호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선발시험 및 실무중심의 엄격한 교육을 통해 중급 수준의 정보보호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고자 하는 인력양성사업이다. 올해는 200명(최종 수료생 기준)을 양성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400명으로 교육인원을 확대한다.

'K-Shield 주니어 사업' 교육기관으로는 조달청 공모를 거쳐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보안사고 관리·진단 교육)와 ㈜컬쳐메이커스(보안사고 분석·대응 교육)가 선정됐다.

교육생은 정보보호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고등학교·대학교 졸업 예정자 및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평가를 통해 기관별로 각각 10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정보보호 분야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개발한 전용 콘텐츠를 활용해 기업 실무 현장과 유사한 환경으로 구축된 실습장에서 9월~12월간 실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K-Shield 주니어 교육생들에게 정보보호 분야의 취업정보 수시 제공 및 우수 교육생의 협약기업 지원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취업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3일 사업 관리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주요 정보보호기업(31개)간 업무협약(MOU)이 체결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