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 ‘미니특공대’, 중국 상륙…와우따띠와 1000만달러 투자 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8-20 12: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니특공대' 중국판 이미지.[사진= 삼지애니메이션]


삼지애니메이션은 20일 중국의 와우따띠와 미니특공대 시리즈의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와우따띠는 1000만달러 규모의 이번 계약을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미니특공대X’의 공동저작권자가 돼 오는 10월부터 뉴미디어를 통해 TV시리즈를 중화권에 배급한다.

이에 앞서 미니특공대 시즌1은 2016년 3월부터 중국 대표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에 VOD 서비스를 시작,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71억뷰(2018년 8월 기준)를 기록 중이다.

삼지애니메이션은 미니특공대 캐릭터 완구 또한 와우따띠를 통해 중국 및 홍콩과 마카오 내에서 유통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2019년 여름 한국과 중국 개봉을 목표로 새롭게 제작 중인 오리지날 버전의 극장판과 2020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신작 여아 애니메이션의 공동 투자 및 제작에 합의한 바 있다. 이에 중국 전역 대형 쇼핑몰 내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추진 될 예정이다.

김수훈 삼지애니메이션 대표는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세계 최대 시장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와우따띠와의 투자 협력 계약을 통해 극장판 애니메이션, 캐릭터 완구 등 중국 내 사업영역을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와우따띠’는 지난해 중국 내 스크린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중국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막강한 지배력을 보유한 따띠미디어의 자회사다. 콘텐츠 투자 및 배급, 글로벌 캐릭터 라이선싱, IP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