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의원 연찬회] 김성태 "통합보수 건설 위한 '야권 리모델링' 고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경기)=손인해 기자
입력 2018-08-20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적 약자 대변 정당으로 거듭 태어날 것"

20일 오전 경기도 과천 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8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왼쪽)과 김성태 원내대표가 자리에 앉아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임시 분할 체제의 보수를 끝내고 통합 보수야당 건설을 위한 재창당 수준의 야권 리모델링을 심도깊게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경기도 과천시 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오늘 연찬회를 통해 우리의 지평을 새롭게 넓히고 우리 자신은 진정한 사회적 약자와 소외·취약계층을 대변하는 정당으로 거듭 태어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병준 비대위원장을 중심으로 하는 비대위원들의 활동에 의원들이 모두 공감하고 있다"며 "우리 당 노선의 재정립을 통해서 이념적 지표와 좌표를 재설정하고 당이 지향하는 이념을 확장해나가야 한다. 경제적 실용주의 정당, 서민정당으로 한국당은 국민 앞에 우뚝 설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드루킹 특검의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구속 영장청구 기각에 대해 "이미 사법부의 정의도 한강 물에 떠내려가 버렸다"며 "국민은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정권 핵심 측근 인사들이 드루킹 일당과 공조해 무엇을 했는지 다 알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반드시 특검 수사기간 연장에 대한 대답을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