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손학규, 거국내각총리 수용"…孫측 "억지주장 도 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8-19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손학규, 탄핵 정국 당시 "여야 진정 합의한다면 제의 거스를 수 없어"

바른미래당의 차기 당 대표를 뽑는 9·2 전당대회 본선에 진출한 하태경 후보가 18일 부산 지역민방 KNN이 주관하는 '영남권 TV 토론회'에 참석, 토론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전당대회에 나선 하태경 후보와 손학규 후보가 19일 격렬한 공방전을 벌였다. 지난 2016년 11월 탄핵 정국 당시 손 후보가 박근혜 전 대통령으로부터 거국내각의 총리 제안을 받을 경우 수용할 수 있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에 대해서다.

하 후보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손 후보는 지난 탄핵 정국 당시 거국내각 총리 제안이 오면 수용할 의사가 있음을 분명히 밝혔다"며 "공개적인 방송토론에서 대놓고 거짓해명으로 국민을 우롱했다"고 공격했다.

하 후보는 "손 후보는 지난 18일 영남권 TV토론회에서 '어떻게 박근혜 전 대통령 밑에서 총리를 하느냐'며 관련 사실을 부인했다. 이는 명백한 거짓말이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저는 심각한 유감의 뜻을 표하며 손 후보가 국민과 당원들에게 즉시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하 후보는 "손 후본보는 민심과 거꾸로 가는 잘못된 상황판단도 모자라 손바닥으로 해를 가리는 거짓해명으로 또다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만에 하나 손 후보가 바른미래당의 대표가 된다면 당의 미래가 어떻게 될 것인지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손 후보는 당시 거국내각 총리와 관련, "(박근혜) 대통령 자신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여야가 진정으로 합의해서 새로운 과도정부 성격의 중립적인 거국내각을 구성해서 나라를 바꿔나가자 이런 자세가 확고할 때 그때는 어떤 누구도 그런 제의를 거스를 수 없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손 후보 측은 즉각 반격에 나섰다. 손 후보 측 이찬열 선대본부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손 후보의 발언은 혼란을 수습하고 국정마비 상태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얘기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위기에 빠진 나라를 위한 진심어린 충정에서 나온 발언을 왜곡하고 침소봉대해 당내 경선에 이용하는 것은 책임있는 정치인의 자세가 아니며 구태정치의 표본일 뿐"이라며 "하 후보는 당장 억지주장과 침소봉대를 멈추고 정정당당하게 경선에 임하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