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사업 2차 공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8-08-17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직업 탐색기회 제공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8월20일부터 9월7일까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타고 한국잡월드에 꿈 틔우러 갑니다’ 2차 공모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틔움버스’ 사업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대형버스를 제공해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탐색을 통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틔움버스 진로체험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신청 기관의 신뢰성, 참가대상의 적정성, 지원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 2차 공모 합계 최종 약 60개 기관 2000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 기관에는 45인승 틔움버스 1대와 한국잡월드의 아동·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난 7월 진행한 1차 공모에서는 신청 기관 60개 중 23개 기관이 최종 선정돼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며, 2차 공모 최종 선정 기관은 9월 14일에 발표 후 10월부터 두 달간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9월 7일까지 30인 이상 44인 이하로 참가 인원을 구성해 응모 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