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2020년 건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환일 기자
입력 2018-08-16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춘희 세종시장은 16일 오전 시청에서 시정브리핑을 갖고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건립'을 약속했다[사진=세종시 제공]


오는 2020년까지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가 조성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16일 정례브리핑을 갖고 '세종건축문화제개최'와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우리 시가 선정돼, 장애인형 스포츠 시설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하고 "체육센터 건립을 위해 2020년까지 총 194억원(국비 50억원, 시비 144억원)을 투입한다"고 말했다.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는 반곡동에 지상 3층 건물로 들어선다. 장애인 입수시설을 갖춘 수영장과 체력측정실, 다목적실등 갖춰 다목적체육관으로 꾸며진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편익을 고려해 설계부터 시공,운영까지 세심하게 준비하는 등 최고 수준의 건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와 호수공원 일원에서 '세종건축문화제'가 열린다. 건축문화 선도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건축문화 저변을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이 시장은 "건축문화제 성공을 위해 세종 건축상 공모전과 대학생 서포터즈가 활동중"이라며 "연계 프로그램으로 고등학생 여름건축학교를 운영했다"고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