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 ‘달빛조각사’ 퍼블리싱 계약 체결

신희강 기자입력 : 2018-08-16 16:58수정 : 2018-08-16 16:58
- 양사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100억원 규모 투자 단행

 

카카오게임즈는 16일 엑스엘게임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신작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진행하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100억원 규모의 보통주를 취득하고 엑스엘게임즈의 지분 약 4.6%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대형 소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 ‘달빛조각사’의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테스트를 목표로 서비스에 대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해 나간다.

오픈월드 형태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송재경 대표가 초기 리니지 개발을 주도한 김민수 이사와 함께 2016년부터 직접 모바일 MMORPG 제작에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오랜 개발 경험과 성과를 보유한 엑스엘게임즈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신작 ‘달빛조각사’에 대한 협업으로 카카오게임즈의 라인업 강화를 비롯해, 검증된 파트너사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가 되어 기쁘고 든든하다”며 “엑스엘게임즈가 지닌 개발 아이덴티티를 살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2018남북정상회담 평양 - 평화, 새로운 미래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