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제네시스 브랜드,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상 등 7개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태구 기자
입력 2018-08-16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대차, 레드닷 디자인상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1개, 본상 4개 수상

  • - 제네시스, '16년 EQ900, '17년 G80스포츠 이어 3년 연속 레드닷 수상

현대자동차와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이하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총 7개의 상을 휩쓸었다. 16일 현대차와 제네시스에 따르면 현대차는 '2018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4개를,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사운드'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쏠라티 무빙호텔[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차의 '쏠라티 무빙호텔'은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쏠라티 무빙호텔은 자동차의 역할을 삶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한다는 취지로 개발된 커스터마이징 차량으로 가수나 배우 등 아티스트에게 최적화된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쏠라티 리무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쏠라티 무빙호텔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진행한 ‘현대 X SM 무빙 프로젝트 (Hyundai x SM Moving Project)’의 일환으로 지난 3월 공개됐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 동안 운영된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관인 '파빌리온'은 브랜드 경험 설치물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다. 또 '파이어니어스 필름'과 '세이프티 홀로그램'이 각각 필름&애니메이션 분야와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창의성과 혁신을 거듭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리테일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제네시스 강남은 제네시스 브랜드 전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첫번째 독립형 전시관이다. 세계적인 건축가 렘 콜하스의 건축사무소 오엠에이(OMA)와의 협업으로 올해 1월 오픈했으며 누적 방문객 수가 1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제네시스 브랜드 제공]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제네시스 사운드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음향으로 자동차의 웰컴사운드, 쇼룸, 이벤트 행사장, 광고 등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국의 전통 악기인 장구에서 영감을 받은 리듬을 활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소리로 완성된 게 특징이다.

제네시스사업부장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상인 레드닷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제네시스가 고유의 디자인을 만들어나가는 첫걸음이다"며 "앞으로도 제네시스의 디자인은 자동차는 물론 모든 부문에 있어 전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