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백 비서관 6시간 조사 마무리…김경수 영장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8-08-15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15일 특검에 소환된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특검 조사를 마치고 6시간만에 귀가했다.

15일 특검에 따르면 허 특검팀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50분께까지 백 비서관을 상대로 그가 '드루킹' 김동원씨 일당을 접촉한 경위 등에 대해 조사했다.

이날 오전 8시 45분 특검에 출석한 백 비서관은 '드루킹의 댓글조작을 알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성실히 잘 조사를 받겠다"고 답한 뒤 조사실로 향했다.

백 비서관은 지난 2월 당시 국회의원이던 김경수 경남도지사로부터 ‘드루킹’ 김씨가 자신의 최측근인 도모 변호사를 오사카 총영사에 임명해달라고 집요하게 요구한다는 협박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백 비서관은 지난 3월께 도 변호사를 두 차례 면담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백 비서관이 ‘드루킹’ 일당을 회유하기 위해 부적절한 제안을 한 것이라는 의심이 나왔다. 만약 백 비서관이 드루킹 일당의 댓글 작업을 알고 있었다면 그동안 이를 몰랐다는 김 지사의 주장은 설득력을 잃게 된다.

특검은 백 비서관의 조사를 끝낸 만큼 남은 1차 수사 기간인 10일 이내에 김 지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