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2Q 별도 영업익...전년比 20%↑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08-14 16: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주)한화 방산 및 무역부문 사업성과 견조

㈜한화는 14일 별도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1조1390억원, 영업이익은 9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3% 영업이익은 20.2% 증가했다고 밝혔다. 연결 재무제표기준으로는 매출액은 12조6223억원, 영업이익 7060억원을 기록했다.

㈜한화의 자체사업은 방산 및 무역부문이 양호한 사업성과를 보이며 전년 동기대비 견조한 실적성장을 달성했다. 방산부문은 천무 양산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 성장에 기여했고, 무역부문은 유화제품 판매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이 이뤄졌다.

연결 자회사 중에서는 한화건설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한화건설의 주력 해외 프로젝트인 이라크 사업(비스마야 신도시 건설)은 IS전쟁 종식, 유가상승으로 인한 이라크 정부 재정상황 개선으로 미수금을 해소했고, 향후 공정진행도 원활하게 추진될 것으로 보여진다.

또 지난해 해외플랜트 손실관련 비용을 보수적으로 선반영한 결과, 일부 비용이 환입된 것도 영업이익 개선에 일조했다.

(주)한화 관계자는 "2018년 3분기 이후에도 ㈜한화 자체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건설 및 생명 등 주요 계열사의 실적개선으로 전년대비 견조한 실적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