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 해외서도 통했다…6개국 韓영화 오프닝 신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8-14 12: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 대만 포스터/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덱스터 제공]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이하 '신과 함께2') 돌풍이 바다 건너까지 이어지고 있다.

14일 '신과 함께2' 측은 "아시아 정킷이 진행된 대만에서 개봉 첫 주 580만 달러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작인 '신과함께-죄와 벌'의 최종 수익 1600만 달러(한화 약 181억여 원)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수치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미션 임사서블:폴아웃' 오프닝보다 보다 높고,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에 이어 3번째다.

'신과 함께2'는 차사들의 이야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전작보다 서사와 캐릭터들의 관계가 강해졌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에서도 9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영화 사상 역대 최대 규모로 아시아 정킷을 진행하며 해외 흥행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시켰다. 대만, 홍콩,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7개국 250여개 매체가 참석해 관심을 표현했다.

대만 뿐 아니라 북미, 호주, 뉴질랜드, 베트남 등에서도 역대 한국영화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흥행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신과 함께2' 측은 "금주부터 태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라오스, 캄보디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11개국에서 순차적으로 개봉하며 해외 흥행 열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해 앞으로의 흥행 기록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