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SW융합 메이커교육 전문강사 양성…‘브리콜라주’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8-14 1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은 SW융합 메이커 교육 전문 브랜드 ‘브리콜라주’를 론칭하고 오는 22~24일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브리콜라주는 서울 명문 사립초등학교인 경복초에서 지난 1학기 정규수업 과정으로 메이커 교육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융합교육 강사양성 과정은 △메이커 교육의 개념과 의미 △디자인싱킹 △아날로그 메이킹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피지컬컴퓨팅과 프로그래밍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하루에 8시간씩 3일간 총 24시간 진행된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40명이다.

향후 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에게는 교육 이수증과 함께 공교육 기관 외 브리콜라주가 확보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융합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최영인 테크빌교육 융합교육사업부 상무는 “초중고 교원 교육에 힘써왔던 티처빌연수원의 운영 노하우와 경복초 정규교육과정 및 사교육 학원 등에서 메이커 교육을 직접 지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융합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며 “앞으로 자격증 과정으로 발전시켜 융합교육 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리콜라주는 오는 29일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고 융합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지난 4월 테크빌교육이 실시한 교사를 위한 글로벌 메이커교육 워크숍 행사 모습.[사진= 테크빌교육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