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출발이 좋다...男 핸드볼, AG 한국 선수단 첫 경기 대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8-14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일 일본과 B조 예선 2차전

[13일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포키 찌부부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핸드볼 예선 한국과 파키스탄의 경기에서 47-16으로 승리한 대표팀 선수들이 경기 종료 휘슬과 함께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AG) 한국 선수단 중 첫 경기를 치른 남자 핸드볼 대표팀이 기분 좋은 대승을 거뒀다.

조영신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포키 찌부부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자 B조 예선 1차전에서 파키스탄을 47-16으로 꺾었다.

2010년 광저우 대회에서 금메달을 딴 한국 남자 핸드볼은 8년 만의 정상 탈환에 도전한다. 한국은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카타르에 졌다. 이번 대회에서도 카타르와 금메달을 놓고 물러설 수 없는 한 판 승부를 펼친다.

한국 선수단 중 처음으로 경기를 치른 남자 핸드볼 대표팀은 의미 있는 1승을 거뒀다.

경기 후 조영신 대표팀 감독은 연합뉴스를 통해 “마침 우리 남자 핸드볼이 이번 아시안게임 한국 대표팀 중 첫 경기를 치르게 됐다. 그 덕에 조금이라도 더 관심을 받을 수 있지 않은가. 선수들에게 '우리가 힘차게 출발하자. 최선을 다해서 한국 선수단에 자신감도 안겼으면 한다'고 당부했다”라고 말했다.

한국은 17일 일본과 B조 2차전을 치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