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과학원,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8-08-13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빅데이터, 정보보안, NVIDIA DLI 교육과정 16일부터 운영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소프트웨어 융합 산업의 육성과 기반 조성을 위한 ‘SW-Tech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16일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SW-Tech 전문교육 프로그램’은 ICT(정보통신기술) 관련 기업이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스타트업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실무·실습 중심의 현장형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머신러닝, 딥러닝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과정 △악성코드 탐지를 통한 데이터 보안 실무 △NVIDIA DLI과정으로 구성됐다.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NVIDIA DLI 과정의 경우 교육 수료 시 NVIDIA 공인 수료증도 발급된다.

현재 데이터 보안실무 과정과 NVIDIA DLI 과정이 각각 교육생 모집중에 있다. 도내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기업 재직자 및 IT계열 취업 준비자 등이면 신청할 수 있다. SW공학, 컴퓨터공학 등 이공계 대학 졸업자(예정자) 또는 프로그램 개발 경력자 등은 우대한다. 모든 교육은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판교서당 홈페이지(www.pangyoacadem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의녕 경과원장은 “소프트웨어 인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핵심 두뇌로서 기업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은 지난해에도 데이터사이언티스트 과정과 머신러닝 영상인식 과정 등 ‘SW-Tech 교육과정’을 운영해 103명의 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