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덴마크 무인이동체 연구협력 워크숍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8-13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극지연구 기반 공동연구주제 발굴 및 양국 주요기업 정보공유

[사진= 아주경제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한국-덴마크 무인이동체 연구협력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 4월 개최된 '제1차 한-덴 과학기술공동위원회'에서 무인이동체 분야의 상호협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이후 세 번째 진행되는 교류행사이다. 지난 두 번의 행사에서 공유한 양국의 연구현황을 바탕으로, 공동연구 주제를 발굴하기 위한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기업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영토의 85%가 빙상으로 덮여있는 그린란드를 보유한 덴마크의 지리적 환경을 감안해 극지연구, 빙하탐사에의 무인이동체 활용방안을 공동연구주제로 중점 논의한다.

아울러 향후 더욱 활발한 연구협력을 위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덴마크의 DTU-Space 간 업무협약(MOU) 체결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교류회에서는 양국 주요기업의 현황, 주요제품, 향후계획 등을 공유하고 덴마크 현지기업(Terma, MyDefence)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살펴보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국 간 연구교류가 더욱 활성화돼 한국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과 제품이 해외로 진출하고 극지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기술 개발 및 실증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