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기 적치쓰레기 수거 후 꽃밭으로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아산)홍석민 기자
입력 2018-08-13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중해마을 내 공한지…민원해결과 관광객 증가 일석이조 효과 기대

탕정면 지중해마을 내 공한지 적치쓰레기를 치우고 화단 으로 조성하고 있는 모습.[사진=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 탕정면 행정복지센터는 장기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 후 꽃밭으로 조성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토지는 소유주의 개인적 사유로 장기간 관리가 되지 않아 인근 생활폐기물 및 대형폐기물까지 쌓여 지중해마을을 찾는 관광객을 물론, 인근 주민들로부터 잦은 민원을 야기하는 지역이었다.

이에, 탕정면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토지 소유주를 수차례 방문해 적치쓰레기 수거를 설득한 결과 탕정면 직원들과 함께 약 3톤에 이르는 장기 적치쓰레기 수거를 최근 완료했다.

또, 이 자리에 당분간 건물 신축 예정이 없음에 따라 건물 신축 전까지 탕정면에서 계절별 꽃밭을 조성키로 협의했다.

이에 발 빠르게 추가 쓰레기 불법 투기를 예방하기 위한 꽃밭 조성을 알리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탕정면 직원들이 아침 6시에 출근해 청화쑥부쟁이 800본을 식재했다.

더불어 최근 기록적 폭염에 식재 묘목의 고사를 예방하기 위해 매일 아침 꽃밭에 물을 주며 관리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심흥섭 탕정면장은 “주민이 불편을 호소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다가서겠다”며 “탕정면은 앞으로 모든 행정에 있어 주민 중심의 시책을 추진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탕정면을 만들기 위해 작은 공터를 활용한 꽃밭을 지속적으로 확대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