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테마파크에 '까마귀 청소부' 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8-08-12 2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프랑스 서부에 있는 역사테마파크에 까마귀 청소부가 투입된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11일 통신에 프랑스 역사테마파크 ‘퓌뒤푸'(Puy du Fou)’에 특수 훈련을 받은 까마귀 6마리가 공원 구석구석을 날아다니며 관람객들이 버리고 간 작은 쓰레기를 치우고 있다.

운영방식은 까마귀들이 담배꽁초나 휴짓조각 등 작은 쓰레기를 부리로 집어 작은 상자 안에 넣으면, 이 상자에서 다시 까마귀들에게 고생한 대가로 먹이를 배출하는 방식이다.

이미 몇 마리는 현장에 투입돼 청소 작업을 진행 중이며 나머지 새들도 13일에 모두 투입될 예정이다.

테마파크 총책임자 니콜라 드 빌리에는 까마귀들에게 공원 청소를 맡긴 데 대해 “관람객들이 보통 공원을 깨끗하게 이용하기 때문에 목표가 공원을 치우는 것만은 아니”라며 “자연이 우리에게 환경을 보호하는 법을 알려줄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를 하는 새들은 까마귀 과의 대형 조류인 레이븐(큰까마귀)과 갈까마귀들이다.

이어 까마귀 과 조류에 대해 드 빌리에는 “지적 능력이 뛰어나며 인간과 소통하고 놀이 등을 통해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