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광명시의회 상임위원회 8대 개원 후 열정적 의정활동 펼쳐

(광명) 박재천 기자입력 : 2018-08-11 12:34수정 : 2018-08-11 16:25

[사진=광명시의회 제공]


경기 광명시의회(의장 조미수)가 제8대 개원 후 처음으로 지역 내 시설을 방문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명시의회 자치행정교육위원회와 복지문화건설위원회는 9~10일 양일간 시 주요 현안과 민원 파악을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먼저 복지문화건설위원회는 지난 9일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립광명생명숲어린이집 및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 등을 잇달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관계자로부터 현황과 애로사항을 들었다.

위원들은 “시설 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요청한데 이어 노온정수장으로 자리를 옮겨 정수장의 원·정수 수질모니터링 결과를 확인하고 먹는 물의 안전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자치행정교육위도 10일 광명시여성비전센터, 일자리창조허브센터를 차례대로 방문, 센터의 역할과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설립 취지에 맞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철망산 시민복합시설 건립 공사 현장과 현충도서관 건립 공사 현장을 찾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인명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 수칙 준수 등을 지속적으로 확인해달라”며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잔여 공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LIVE 아주논설실
'싸구려' 중국의 종결과 '싸구려'북한의 부상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