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현 롯데케미칼 사장, 여수 파트너사 방문 "상생협력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08-10 15: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대아이엔씨, 한일기전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 - 올들어 총 4회에 걸쳐 110개 파트너사를 만나서 간담회 진행

김교현 롯데케미칼 사장(가운데)이 10일 오전 전남 여수의 파트너사인 대아이엔씨를 방문해서 김연수 대아이엔씨 전무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김교현 롯데케미칼 사장이 전남 여수 파트너 업체를 연이어 만나며 격려했다.

롯데케미칼은 10일 오전 김 사장이 전남여수 기계배관 업체 대아이엔씨와 전기계장 업체 한일기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김연수 대아이엔씨 전무, 김종기 한일기전 사장 등 파트너사 임직원을 만나서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에서 8개사와 면담을 진행했다.

대아이엔씨㈜는 여수공장 PC(폴리카보네이트) 증설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한일기전은 정기보수 기간에 주요 공장 케이블 교체작업에 참여하는 업체다.

김 사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작업활동을 하고 있는 파트너사 임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원하는 상생협력의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은 매년 주요 사업장에서 인근 파트너사와 간담회를 실시한다. 김 사장의 이번 출장도 그 일환이다.

롯데케미칼은 올들어 여수, 대산, 울산, 서울 본사에서 총 4회에 걸쳐 110개 파트너사를 만났다. 간담회에서는 파트너사의 근로조건과 작업환경에 관한 애로사항을 들었다.

롯데케미칼은 파트너사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100% 현금 결재 및 동반성장 펀드(1350억원) 금융지원, 전문기술인력 현장 파견, 공동연구과제 수행, 제품분석 지원 등 다양한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통해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경영, 어학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정기적인 기술교육, 폴리머스쿨 등을 시행해 기업 별 특성에 맞는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지속적인 파트너사 간담회를 통해 소통하고,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