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8-08-10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건강통계 생산 보건의료계획 등에 반영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역 건강통계를 생산함으로써 지역별 꼭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전국 254개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법정조사다. 보건소별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구를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1:1 면접 조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과학적인 표본추출 방식으로 선정된 만 19세 이상 지역주민 약 2,700명(전국 23만 명)이 참여하게 되며 이를 통해 지역별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타 지역과는 얼마나 차이 나는지 등 문제점을 파악한다. 나아가 주민의 건강을 증진하는 정책수립과 활동에 필요한 기초 통계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내용은 전문가 및 관계기관 회의와 지역별 수요도 조사를 거쳐 확정됐으며 △신체계측 및 혈압조사, △가구조사, △건강행태, △예방접종, △이환, △의료이용, △삶의 질 등이 포함돼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조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가톨릭대학교와 협력해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조사결과는 향후 보건소의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에 반영하고 주민의 건강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신규 사업과 다양한 연구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