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카드뉴스-부산]와이즈유,부산 지역 중고등학교 급식 메뉴개발에 앞장 서..."맛짱 영양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신혜 기자
입력 2018-08-08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양교사 대상 위탁 교육...교사연수 실시


 
와이즈유 조리예술학부 조성순 교수가 부산 중·고 영양교사들에게 학교급식 메뉴개발 교육을 하고있다.[사진제공=와이즈]
 
와이즈유 조리예술학부 최영호 교수가 부산 중·고 영양교사들에게 학교급식 메뉴개발 교육을 하고있다.[사진=와이즈유 제공]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조리예술학부가 부산지역 중고등학생 입맛에 맞는 건강한 식단개발과 좀 더 나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부산 지역 중고등학교 영양교사와 영양사 100명을 대상으로 '2018 맛짱 영양짱 학교급식 메뉴개발 연수'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조리예술학부는 부산시교육청으로부터 질높은 학교급식 제공을 통해 전문성과 예술성을 갖춘 쉐프교사 육성을 위해 연수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마련됐다.

이번 교사연수에는 한국식품조리전공의 조성순, 최영호 교수가 강사로 선정돼 각각 50명씩 2개반으로 교사연수를 진행한다.

실습교육으로는 버섯불고기, 우엉잡채, 삼겹살수육, 닭가슴살 버섯찜 등 주요리 6가지와 닭다리살 튀김, 소고기 편채, 돈등심 연근냉채 등 부요리 6가지 등을 직접 실습하게 된다.

특히 연수 참가자들은 간장, 된장, 고추장 등 전통장류를 음식에 맛있게 적용하는 방법과 소스의 다양화 교육도 받게 된다.

조성순 교수는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 조리실습실을 활용해 학생들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메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변화하고 있는 학생들의 식습관 충족을 위해 미래지향적인 메뉴 운영 노하우를 영양교사들에 전수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