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히 “북한 농구선수 운동화 대북제재 위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8-08-08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국·일본 유명 스포츠 브랜드 이용 지적

지난 2일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선수촌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ㆍ팔렘방 아시안게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남북 선수들이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왼쪽)의 격려사를 듣고 있다. [연합뉴스]
 

일본 아사히신문이 북한 선수들이 착용한 신발 등이 제재 위반했다는 지적을 제기했다.

아사히 신문은 7일 북한 여자농구 선수들이 훈련에서 미국과 일본 브랜드의 운동화를 신고 있어 제재를 위반했다고 보도했다.

북한 여자농구 선수들은 충북 진천에서 한국 선수들과 아시안게임에 단일팀으로 출전하기 위한 공동 훈련을 하고 있다.

아사히는 북한 선수들이 미국 나이키와 일본의 아식스 브랜드의 운동화를 신고 있어 논란의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아사히는 이들 상품의 북한 판매가 금지돼 있다며 어떻게 이들 제품을 북한 선수들이 구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국 정부 관계자는 운동화를 북한 선수들이 직접 가져온 것이라고 아사히에 밝혔다.

한국에서 일부 인사들은 이들 운동화가 경제제재 위반이라고 지적하는 가운데 북한에서 만든 모조품이라는 견해도 나온다고 아사히는 덧붙였다.

선수들은 지난 1일부터 훈련하고 있는 가운데 12일까지 예정돼 있다.

농구협회 관계자는 아사히에 “나이키는 한국 선수의 공식 후원 업체이지만 한국농구협회는 단일팀을 위해 스폰서 로고가 없는 다른 선수복을 착용하기로 결정했다”며 “나이키 로고가 있는 선수복을 입으면 북한의 제재 위반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시안게임은 인도네시아에서 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