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새마을금고, 6월 이후 강도 3차례 침입…이번엔 포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08-07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월과 7월, 각각 경북 영천·영주 새마을금고서 강도 사건 발생

  • 강도 사건 발생한 새마을금고 모두 청원경찰 근무 없어

16일 강도가 침입해 4000여만원을 빼앗아 달아난 경북 영주 한 새마을금고 내부 모습. [사진=연합뉴스]


새마을금고 강도 사건이 7일 또 발생했다. 지난 6월 이후 경북 새마을금고의 강도 침입 사건은 무려 세 차례나 발생한 것이다. 이번엔 경북 포항시 북구 용흥동 새마을금고 용흥지점에 복면을 쓴 강도가 침입해 현금 400만원 이상을 뺏은 뒤 도주했다.

경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8분경 새마을금고 용흥지점에 검은색 복면과 선글라스를 쓰고 흉기를 든 강도가 침입했다. 부엌칼을 흉기로 사용한 이 강도는 해당 지점의 정문으로 침입해 근무 중이던 여직원 2명을 위협한 뒤 돈을 빼앗아 달아났다.

경찰은 강도가 차량을 이용해 도주한 것으로 보고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

새마을금고 강도 사건은 지난 6월과 7월 영천과 영주에서도 발생한 바 있다. 지난달 16일 낮 12시 15분경 영주시의 한 새마을금고에 복면을 쓰고 흉기를 든 강도가 침입해 직원 4명을 위협하고, 현금 4380만원을 빼앗아 도주했다. 당시 경찰은 CCTV 등을 분석해 범행 3일 만에 용의자를 체포했다.

지난 6월 5일 오후 1시 35분경 검은색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30대 남성이 영천시 작산동의 영천새마을금고에 침입해 흉기로 남녀직원 2명을 위협한 뒤 2000만원을 빼앗아 달아났다. 이 남성은 사건 발생 6시간 25분 만에 대구 자신의 집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한편 강도 사건이 발생한 영주와 영천 새마을금고 두 곳 모두 청원경찰이 근무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