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아이콘·레드벨벳·방탄소년단 컴백···"8월 가요계도 뜨겁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8-0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블랙핑크, 트와이스, AOA, 에이핑크 등 걸그룹들이 줄이어 컴백했던 7월에 이어 8월 가요계도 뜨겁다. 아이콘,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등이 줄줄이 등장하며 8월 가요계 역시 뜨거운 라인업을 형성했다.

아이콘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콘은 8월의 시작과 함께 달려왔다. 2일 새 미니앨범 'NEW KIDS:CONTINUE'를 발매, 신곡 '죽겠다'를 발표했다. 지난 1월 'RETURN'의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 이후 7개월 만에 돌아오는 아이콘의 이번 활동은 특히나 주목을 받고 있다. '사랑을 했다'로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무려 43일 동안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6주 연속 주간차트 1위를 휩쓸며 1분기 가요계에 아이콘의 이름을 화려하게 장식했기 때문이다. 

이번 신곡 '죽겠다' 역시 멜론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10위권 내에 진입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죽겠다'는 비아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의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특히 기존 '현실남친' 분위기에서 역대급 '섹시안무'를 선보이며 분위기 변신을 꾀해 눈길을 끈다. 
 
레드벨벳도 6일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서머퀸'의 귀환을 알렸다.

레드벨벳의 새 미니앨범 '서머 매직(Summer Magic) 신곡 '파워 업(Power Up)'은 지난 6일 앨범 공개 직후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고 수록곡 또한 차트 상위권에 올라 역시 여름강자임을 입증했다.

레드벨벳의 '파워 업'은 통통 튀는 8비트 게임 소스와 귀여운 훅이 매력적인 중독성 강한 업템포 팝 댄스곡으로 레드벨벳 특유의 발랄한 매력을 담고 있다.

레드벨벳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방탄소년단은 8월의 마지막 주에 새 앨범을 발표하며 지난 5월에 이어 3개월 만에 신보를 낸다. 바로 오는 8월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을 발매하는 것.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는 그간 선보인 학교 3부작, '화양연화'의 청춘 2부작, '윙스'와 '외전'에 이은 시리즈로 앞서 기승전결(起承轉結)에 따라 'Woner', 'Her', 'Tear'로 표현한 바 있다. 이번 앨범은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결'을 'Answer'로 전한다.
 
특히 이번 리패키지는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표현한 'Wonder'와 'Her'에 이어, 'Tear'에서 선보인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 이후 가면을 벗고 진실된 나 자신과 마주한 소년들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기존 발표곡 외에 신곡 7곡을 수록한다.

방탄소년단[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앨범 발매 다음날인 25일부터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투어에 돌입한다.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하며 이어 북미, 유럽 10개 도시에서 21회 공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비투비의 유닛 '비투비 블루'(서은광, 임현식, 이창섭, 육성재)는 지난 2일 두 번째 디지털싱글 ’비가 내리면’을 선보였다. 지난 2016년 9월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내 곁에 서 있어줘’로 보컬라인 유닛곡을 발표한 지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비투비 임현식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신곡 ’비가 내리면’은 비와 사랑, 이별에 관한 서정적인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네 명의 애절한 음색과 하모니가 더욱 돋보이는 비투비표 발라드다.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밖에도 JYP엔터테인먼트의 괴물신인 '스트레이키즈'가 6일 미니 앨범 '아이 엠 후(I am WHO)'를 발매하며 컴백했고 보이그룹 '빅플로'도 오는 10일 컴백을 예정하고 있다. 걸그룹 '다이아' 역시 9일 4번째 미니앨범 ‘Summer Ade’로 컴백하며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신인걸그룹 '(여자)아이들'은 오는 14일 첫 번째 디지털 싱글 '한(一)'으로 컴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슈퍼주니어-D&E'가 오는 16일 깜짝 컴백을 예고해 팬들에게 설렘을 안기고 있다. 그룹 '신화'도 오는 28일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