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동굴 내 공기질 매년 적합 판정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8-04 2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라돈 실내공기질 권고기준 절반수준 이하 검출

광명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광명시 광명동굴 내 공기질이 매년 측정 결과 ‘적합' 기준 이내 판정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명시는 광명동굴 내 공기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자 매년 2회 국가 공인 측정업체들에 의뢰해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오존, 라돈 등 10개 항목을 측정해 공개하고 있으며, 모든 항목의 측정 결과는 ‘적합’ 또는 ‘실내공기질 기준 이내로 양호함 판정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일부 지방언론에서 보도한 라돈의 경우 최저 10.2Bq/㎥에서 최고 85.1Bq/㎥ 수치로 나타나 실내공기질 권고기준인 입방미터 당 148Bq/㎥를 크게 밑도는 낮은 수준이다.

이재성 (사)실내라돈저감협회 회장은 “‘실내공기질관리법’ 상 기준치 148Bq/㎥ 이하에 대해서는 ‘적정’한 수준으로 보는데, 광명동굴은 라돈 수치가 기준치보다 절반 이하로 낮은 수치”라고 말했다.

실내공기질관리법상 권고기준에 따르면 지하역사, 역사 대합실, 도서관, 박물관, 대규모점포, 영화관, 의료기관, 어린이집, 산후조리원 등 다중이용시설은 148Bq/㎥ 이하이며 신축 공동주택은 200Bq/㎥ 이하다.

광명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라돈을 포함 공기질을 측정하고 광명동굴 갱도를 개방한 후 환기를 실시하는 등 광명동굴 내 공기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