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카드뉴스] "엄마 찾아 삼만리"...창원시 찾은 벨기에 입양아들 의 '사모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신혜 기자
입력 2018-08-02 12: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5년전 친부모 찾으려 방문 협조 요청해 '눈길'


 

벨기에에서 온 박산호(좌 )씨와 박정술(우)
 

 

 

 
"40여 년이 지났지만 친부모님을 뵙고 싶어 고향을 찾았습니다... 정말 그립고 보고싶습니다."
 
친부모에 대한 그리움을 평생 안고 살아온 '벨기에 입양아들'. 이들이 성인이 되어 고향인 창원을 찾아 부모님에 대한 그리운 심정을 호소했다.

45년전 마산애리원에 남겨진 후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벨기에로 입양됐던 박산호(48) 씨, 박정술(52) 씨가 현재 가족들과 함께 친부모의 소재를 파악하기 위해 지난 1일 오후 2시 창원시를 방문했다.

박산호 씨와 박정술 씨는 어린 시절 사진 등을 통해 조금이나마 친부모에 대해 알고 있는 시민들의 간절한 연락을 바라고 있다.

박산호 씨는 지난 1973년 8월 입양됐다. 박정술 씨는 1971년 3월 19일 마산애리원 남겨졌고 그해 9월 입양됐다.

박산호 씨는 현재 벨기에에서 아동입양기관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박정술씨는 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2010년부터 한국을 방문해 친부모를 찾기 위해 홀트아동복지회, 마산애리원 등을 찾아 다녔으며, 전단지 등을 배포하며 핏줄을 찾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친부모에 대한 이력을 전혀 찾지 못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두 입양아의 안타까운 사연을 들은 이현규 창원시 제2부시장도 눈시울을 적셨으며, 부모를 찾을 수 있도록 창원시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창원시는 박산호 씨의 입양 전 기록 등을 토대로 언론사, 창원시보, SNS 등을 활용하여 친부모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또 창원중부경찰서 등 관계기관의 도움을 받아 DNA 등록을 했으며, 실종아동전문기관 등과도 연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