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사생결단로맨스, 이시영X지현우 "부부 아니거든요"···갈등심화에도 시청률은 최하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8-01 0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사생결단 로맨스 방송 화면 캡처]


'사생결단 로맨스'에서 지현우와 이시영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31일 오후 10시 방송된 MBC 드라마 '사생결단 로맨스'에서는 주인아(이시영 분)이 한류스타 오성준의 죽음 소식과 병원에서 벌어지는 팬들과의 갈등에 대해 듣고 놀란다.

이날 한승주는 자신이 수술한 연예인 환자의 죽음으로 병원 임원진에게 불려갔다. 부원장 박일원(손종범)은 병원에 연예인의 팬들부터 시작해 각종 언론매체가 달려들자 한승주의 책임을 물었다.

한승주는 수술과정에는 문제가 없었다며 만약 병원에 피해가 된다면 자신이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했다. 장지연(선우선)은 수술에 실패하고도 전혀 뉘우침이 없는 한승주를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했다.

병원 취재를 온 기자가 정현우(장세현)에 한승주(지현우) 비화에 대해 뒷담화를 하며 캐묻는 장면이 한승주에게 발각된다. "지금까지 아무 문제 없었는데 뭐하는 짓이냐"고 화내는 한승주에 기자는 "석연치 않은 점들이 많다"며 과거 일을 끄집어낸다.

이에 한승주는 분노가 폭발해 기자의 목을 한 손으로 잡고 충고한다. 그러다 한승주는 입까지 거칠게 막아버리고, "쓰고 싶은 대로 써봐. 대신 당신도 각오해야 할거야"라고 협박한다.

한승주는 기자와 시비가 붙었던 일이 동영상으로 인터넷에 퍼진 사실을 알고 놀랐다. 그 기자는 한승주의 머리에 파편이 박힌 것을 운운하며 한승주를 자극했었다. 당시 분노한 한승주는 기자의 멱살을 잡은 바 있다.

한승주가 담당하던 환자들의 이탈도 시작됐다. 한승주에 대한 소문이 안 좋게 돌면서 다른 의사한테 수술을 받겠다는 환자들이 많아졌다. 결국 한승주는 짐을 싸서 병원을 나가고 말았다.

한승주는 최정자 할머니의 손녀 이미운(인아 분)이 동영상을 처음으로 SNS에 게재한 것을 발견하고 그녀를 찾아 나선다.

한승주는 차재환, 주인아와 같이 있는 이미운에 "나 죽일 작정 하고 만들었냐"며 화를 내고, 이미운은 "당신이 말하는 그 동영상은 내가 만든 게 아니다"라고 해명한다.

이어 인아에게 "그쪽 짓이냐? 이거 당신이 한 짓인지 묻지 않냐"고 말했다. 인아가 올린 것은 얼굴이 모자이크되고 목소리가 변형된 형태였으나, 게시판에 올라 온 것은 모자이크되지 않은 원본이었다.

억울한 인아는 "진짜 작정하고 만들었다. 나 아니다"고 화를 냈다. 이에 한승주는 주인아에게 "아예 모른 척하시겠다"고 따지자 인아는 주인아를 두둔하며 "나도 모르는 일을 이 언니가 어떻게 아냐"고 화를 냈다.

그럼에도 한승주는 "당신이 애랑 작당해 꾸민 짓 아니냐? 원하는 대로 되니 좋냐"고 소리를 질러댔다. 주인아는 어쩔 줄 모르겠다는 표정으로 그를 바라봤다.

한승주는 옆에 있던 주인아에게 괜히 짜증을 내며 이미운과 작당한 거냐고 불필요한 의심을 하고 두 사람의 갈등은 최고조에 이르렀다.


한편, 병원에서 나온 주인아(이시영)는 주세라(윤주희)와 함께 살고 있는 주택에 개인병원을 차리고자 했다. 누구나 편하게 올 수 있는 문턱 낮은 병원을 열겠다는 것. 주세라가 반발했지만 주인아는 병원개업을 이미 결심해버린 상태였다.

개업한다고 동료들에게 밝힌 주인아를 다른 동료들이 결사 반대하고 나선다. 자신을 찾아온 차재환과 단둘이 얘길 나누게 된 주인아는 그동안의 고충을 털어놓는다. 차재환은 "선밴 지금도 충분히 좋은 동료고 의사다"라며 진심으로 위로하고, 이에 주인아는 "고맙다"고 얘기한다.

주인아는 막연한 꿈으로만 간직하고 있었는데 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다며 병원 개업에 대해 얘기한다. "재밌자고 사는 인생인데 하고 싶은건 하고 살아야 한다. 좋다. 저도 돕겠다"고 차재환은 그녀를 응원하고, 주인아는 이에 정말로 기뻐한다.

즐겁게 얘길 나누는 두 사람을 본 주세라(윤주희)는 질투하고, 주인아는 "최대한 너한테 피해 안가게 할테니 방해나 하지 마라"며 선언하고 뒤돌아 자리를 빠져 나가고, 주세라는 "내 집에 병원 차리고 의사 남친까지 사귀겠다? 딴 건 몰라도 남잔 절대 너한테 안 뺏겨"라며 이를 간다.

주인아는 동네 재개발 소식을 보다 예전 아버지가 있던 병원에 가 그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며 "나 절대 포기 안한다"며 또 다시 삶에 대해 다짐한다.

한승주는 치매 증상을 보이는 환자 최정자 할머니를 업고서 무뚝뚝하지만 자상하게 얘길 나눈다. "욱하는 것만 자제해라"는 할머니에 한승주는 "저도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다. 그게 제 맘대로 되냐"며 얘기했고 두 사람은 친손자와 할머니 지간처럼 따뜻한 대화를 나눈다.

주인아는 "보호자 대신 왔다"며 최정자 할머니를 부축하고 한승주와 주인아는 또 다시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정자 할머니는 주인아와 한승주를 부부 사이로 오인하며 '남편'이란 단어를 올리고 이에 주인아는 어이없어했다.

한편 이시영과 지현우의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며 이야기는 무르익어 가고 있지만 여전히 '사생결단 로맨스' 시청률은 월화극중 꼴찌다. 

1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월 31일 방송된 MBC '사생결단 로맨스'는 2.9%, 3.4%로 3사 월화극 중 최하위를 기록했다.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는 7.3%, 9.0%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고 KBS 2TV '너도 인간이니'는 5.2%, 6.0%의 시청률로 2위를 달렸다. 

방송 전 '사생결단 로맨스'는 월화극 1위로 큰 사랑을 받았던 '검법남녀'의 후속으로 큰 기대를 모았다. 특히 '검법남녀'를 기점으로 MBC 드라마 부활에 청신호가 켜진 상황에서 '사생결단 로맨스'에 쏠린 기대는 컸다.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연 '사생결단 로맨스'는 과한 캐릭터 설정과 개연성이 떨어지는 이야기 전개, 예측불가 스토리로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평을 들으며 월화극 꼴찌로 전락했다. 공감할 수 없는 이야기에 몰입이 가능할리 없다.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사생결단 로맨스'의 '사생결단 조치'가 시급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