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야놀자, 동남아 숙박·레저 시장 본격 진출 …1500만 달러 투자

김선국 기자입력 : 2018-07-27 08:25수정 : 2018-07-27 08:25
동남아 호텔 체인 ‘젠룸스(ZEN Rooms)’에 인수조건부 1500만 달러 투자

(왼쪽부터) 나단 보우블리 젠룸스 공동대표, 키렌 타나 젠룸스 공동대표, 이수진 야놀자 대표,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사진=야놀자]

'야놀자'가 글로벌 R.E.S.T. 플랫폼 구축을 위해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야놀자는 동남아 대표 이코노미 호텔(실속형 호텔) 체인이자 온라인 예약 플랫폼 '젠룸스'에  1500만 달러 규모의 인수조건부 투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젠룸스는 지난 2015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현재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태국 등 동남아시아 핵심 5개국에서 호텔 체인·온라인 예약 플랫폼을 운영중이다. 설립 3년여 만에 7000여 개 이상의 객실을 확보하는 등, 매년 약 200%에 달하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투자액은 1500만 달러로, 야놀자는 추후 젠룸스 잔여 지분까지 모두 인수 가능한 옵션을 확보했다. 야놀자는 젠룸스가 다른 호텔 체인과 달리 자체 개발한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객실 예약과 판매, 운영까지 통합적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향후 양사간 사업적 시너지가 크다고 판단했다.  

야놀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자사의 플랫폼 역량 및 사업 경험과 젠룸스의 동남아 시장 이해 및 빠른 확장 능력을 결합할 예정이다. 숙박 예약뿐만 아니라 레저 액티비티까지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아시아 No.1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을 세웠다.

현재 동남아시아의 숙박 및 여가 시장은 3~5년 전의 한국과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야놀자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구축했던 성공 노하우와 사업모델을 젠룸스에 접목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동남아시아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하나에다 동남아시아 여행객이 한국에 방문하는 비중도 17%에 달한다.

키렌 타나(Kiren Tanna) 젠룸스 대표는 “젠룸스는 동남아 전역의 여행객들에게 양질의 합리적 숙박 시설을 제공하고, 우리 호텔 파트너들이 사업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야놀자는 한국 시장에서 선도적인 리더십을 통해 세련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만큼, 양사가 힘을 합쳐 동남아 시장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이번 젠룸스 투자를 시작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새로운 호텔 체인 및 예약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고, 레저 액티비티 서비스까지 결합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