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큐스템, 로봇지도사 자격증 과정 개설…카네기멜론 로봇아카데미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7-26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내 최초의 스템(STEM) 전문 교육기관 이큐스템은 로봇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8월27일 시작,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큐스템은 미국 등 세계에서 인정받은 카네기멜론 로봇아카데미(Carnegie Mellon Robotics Academy, CMRA)프로그램을 도입해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교수법을 갖춘 로봇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진행한다.

카네기멜론 로봇아카데미는 미래산업시대에 맞는 학생과 지도사를 양성하기 위해 10년 이상 연구, 개발한 스템교육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스템 연합(Global STEM Alliance), 국제기술 및 엔지니어링교육자협회(ITEEA), 스탠퍼드 연구소(SRI), 뉴욕과학아카데미(The New York Academy of Sciences) 기관에서 우수성을 검증 받은 바 있다. 현재 40여개 국가, 미국에서만 1만6000여개 학교와 아시아 및 유럽 1만5000여개 학교, 교육기관에서 CMRA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큐스템이 최초로 CMRA 로봇, 컴퓨터 사이언스 프로그램을 동시에 도입했다.

이큐스템 로봇지도사 자격증은 1급, 2급, 3급으로 구성됐고 8월27일 처음 시작되는 1기 과정에서는 3급 수강생만 모집한다. 전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고 온라인으로 학습한 이론을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하며 교수법을 익힐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3급은 온라인 수업 40시간, 실습 10시간을 수강하고 시험에서 80점 이상을 획득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 또한 매 월 3급 신규 수강생을 모집하고, 1급과 2급은 각각 2,3급 자격증 소지자만이 지원 가능해 내년부터 모집할 계획이다.

모든 수업은 CMRA 로봇, 컴퓨터 사이언스 프로그램의 최상위 레벨인 마스터 트레이너 자격을 아시아 최초로 동시 취득한 크리스틴 리크니스(Christine Liekness) 이큐스템 디렉터가 직접 진행한다. 자격증 급수에 따라 벡스로봇 제작 및 드라이빙, 로보틱스 그래픽 프로그램 사용, 알고리즘의 이해 등 초급부터 고급과정까지 국내외에서 로봇지도사로 활동하는데 필요한 영역을 융합적으로 배울 수 있다.

김정아 이큐스템 대표는 “미국과 중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스템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를 제대로 잘 가르칠 수 있는 전문 지도자에 대한 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큐스템의 로봇지도사 자격 과정은 단순히 유명 학교나 교수 이름만 빌린 프로그램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4개 기관에서 인증 받은 CMRA 프로그램으로 전문 지도사를 배출해 국내 스템교육을 활성화하고, 더 나아가 해외에서도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큐스템 로봇지도사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민간 자격증으로 정식 인증을 받았으며, 자격증 소지자는 이큐스템 취업은 물론 국내 센터 창업 및 방과후 교사 등 폭넓은 분야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큐스템 로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