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계엄령문건 진실공방에 국민들 큰 혼란…기무사 개혁 필요성 커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07-26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계엄령 문건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 국회 국방위에서 진실 공방까지 벌어져 국민들에게 큰 혼란을 주고 있다"며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 개혁'의 속도를 높일 것을 주문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의 정례브리핑에 따르면 계엄령 문건에 대한 보고를 받은 문 대통령은 이날 "이른바 ‘계엄령 문건’이 공개된 뒤 여러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복잡하게 얽혀있지만 가닥을 잡아서 하나하나 풀어갈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문제의 본질은 계엄령 문건의 진실을 밝히는 것"이라면서 "왜 이런 문서를 만들었고 어디까지 실행하려고 했는지를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련된 사람들에 대해서는 엄중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합동수사단의 철저한 수사가 최우선적인 과제"라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기무사 개혁의 필요성이 더 커졌다"며 "‘기무사개혁 TF’는 논의를 집중해 기무사 개혁안을 서둘러 제출해줬으면 한다. ‘기무사개혁 TF’가 이미 검토를 많이 한 걸로 안다"고도 강조했다.
 
아울러 "송영무 국방장관을 비롯해 계엄령 문건 보고 경위와 관련된 사람들에 대해서도 잘잘못을 따져봐야 한다"며 "기무사개혁 TF 보고 뒤 그 책임의 경중에 대해 판단하고 그에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