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2017년 정부 혁신평가’서 국무총리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7-26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현태 중진공 기획본부장(앞줄 왼쪽 두번쨰)이 2017년 정부 혁신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중진공 제공]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6일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행정안전부 주관 ‘2017년 정부 혁신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혁신계획 수립 및 기반구축, 과제발굴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중진공 혁신사례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청년-중소기업 커플매니저를 통한 스마트 일자리 매칭’은 특성화고 졸업생, 청년장병 등 민간 취업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청년과 우수 중소기업을 맞춤 매칭, 1337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도 중진공은 국정철학 및 정부의 혁신방향을 반영,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공정경제 실현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 기관 혁신 계획을 정부‧국민‧전문가‧내부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 수렴을 통해 수립, 추진 중이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취임 후 경영혁신소통팀을 구성해 마련한 20여개 기관 혁신 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내·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조직혁신 TF, SBC 국민참여단 등을 통해 다양한 계층과 소통,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이끄는 혁신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 혁신평가 우수수기관에는 총 20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대통령 표창 5개와 국무총리 표창 15개가 수여됐다.
 

[중진공 본사 전경.]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