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증시] VN지수, 920p~950p에서 등락 반복할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07-25 08: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선된 투자심리·차익실현 매물 동시 존재…2분기 호실적 종목 주목

[사진=베트남비즈]


25일 베트남 주식시장의 변동세가 전망됐다. 시장에 개선된 투자심리와 차익실현 매물이 동시에 존재함에 따라 지수의 등락이 반복된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현지 경제 매체 베트남비즈는 전문가 발언을 인용해 “시장이 고군분투하고 있다. 증시가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나타낼 것”이라며 “단기 투자자들은 기업의 2분기 실적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전했다.

전날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의 VN지수는 전일 대비 2.66포인트(p), 0.28% 하락한 934.08p를 기록했다. 하노이증권거래소의 HNX지수는 0.75p(0.84%) 빠진 105.55p로 마감했다. 두 시장 모두 거래 초반부터 매도 압박에 시달렸다. 베트남번영은행(VPB) 등 은행주를 비롯해 빈홈(VHM), 비엣젯항공(VJC), 사이공맥주(SAB) 등 대형주가 부정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시가총액과 거래액 상위 30개 종목으로 구성된 VN30지수에서는 무려 19개 종목이 주가 하락을 기록했고, 상승으로 거래를 마친 종목은 9개에 불과했다. 하노이와 호찌민 두 거래소의 거래량은 2억1000만주 정도로 감소했다. 외국인 투자자는 HOSE에서 4150억 베트남동(약 202억5200만원)을 순매도했다.
 

24일 기준 최근 1개월간 베트남 VN지수 변동 추이.[사진=인베스팅닷컴 캡처]


바오비엣증권(BVSC)은 지난주 상승세로 형성된 차익실현 매물이 시장을 압박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BVSC 애널리스트는 “회복 과정에 놓인 증시가 ‘이익 실현 압박’이라는 장애물을 만났다”며 “VN지수의 다음 저항선은 945p~960p가 될 것으로 보이고, 등락을 반복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사이공하노이증권(SHS)은 VN지수가 심리적 기준선인 920p~950p 사이에서 옆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나타낼 것으로 예측했다. SHS 애널리스트는 “실적이 좋은 종목을 유심히 살펴보고 이를 반영한 합리적인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증권은 여전히 시장이 조정세에 머물러 있다고 봤다. BIDV증권 애널리스트는 “아직 안심할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현재 주가를 움직이게 하는 실적 발표에 더욱더 집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KIS증권은 “VN지수는 880p에서 반등했다. 기술적 지표에서 현재의 상승 추세를 확인했다. 투자자들은 주식 비중을 더욱 높게 유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