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빅데이터 분석·맞춤형 서비스 개시…차세대 시스템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8-07-24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K쇼핑 제공]


K쇼핑이 대규모 유통 사업자로 도약하기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K쇼핑을 운영하는 KTH는 지난 23일 신대방동 본사에서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K쇼핑은 T커머스 최초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및 경영환경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분석 등 정교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통합 시스템을 내년 하반기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 구축으로 K쇼핑은 △고객 빅데이터 분석 기반 방송 최적화 편성 △고객 행동 분석 기반 맞춤형 서비스 △대규모 유통 프로세스 최적화 △손익 및 마케팅 측면 다차원적 관리·분석 체계 등을 갖추게 된다.

특히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DAISY(데이지)’를 활용해 성별∙연령별 특성부터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패턴 등 다차원적인 고객 정보 분석 기능을 강화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또한 방송 제작, 상품 전시, 주문, 배송, 재고관리, 실적분석 등 일련의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 고도화해 유연한 업무환경을 구축한다. 또 VOC(Voice of Customer)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응대 품질은 물론 상품 구성 및 방송 품질을 향상시켜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킬 전망이다.

김태환 KTH 대표이사는 “K쇼핑은 2012년 T커머스 시장을 개척한 이래 고객 중심의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으며, 사업 개시 5년만에 14배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면서 “향후 홈쇼핑과 온라인몰의 특성을 지닌 T커머스만의 차별화된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규모 유통 사업으로 확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 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K쇼핑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