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9일까지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07-23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국대학교(총장 한태식)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모의논술은 인문계 2000명, 자연계 1000명 등 총 3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 모의논술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첫날 오전 10시부터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s://ipsi.dongguk.edu)를 통해 간단한 본인확인 후 응시 가능하다. 시험은 접속과 동시에 100분 간 진행된다. 인문계는 컴퓨터로 바로 답안을 작성해 제출하고, 자연계는 답안 양식을 출력해 작성한 후, 사진을 촬영(스캔)해 업로드하면 된다.

응시한 수험생에게는 동국대 교수들이 직접 채점 및 개별 첨삭한 답안이 PDF 형태로 제공된다. 본인이 취득한 점수와 함께 순위 분포 등의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채점결과는 오는 8월 14일 공개될 예정이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수시모집 및 수능시험 준비로 바쁜 수험생들을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을 시행한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인원을 늘렸다"며 "동국대 논술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는 올해 논술우수자 전형으로 총 474명을 뽑는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며 논술성적 60%와 학생부 교과 20%, 출결 10%, 봉사활동 10%를 합산해 합격자를 선발하는 것은 전년도와 동일하다.

변경사항은 경찰행정학부 자연계 모집인원을 신설, 올해부터 5명을 선발한다는 점이다. 자연계열 논술에도 변화가 있다. 지난해까지 수리 1문제, 과학 2문제가 출제됐으나 2019학년도 논술부터 수리 2문제, 과학 1문제로 수리문제가 늘었다. 올해 동국대 논술고사는 인문계와 자연계 모두 11월 18일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