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노회찬 별세, 굉장히 큰 충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7-23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귀국날 아침 식사 안하신 것 같아"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운데)가 18일 오전 인천공항 귀빈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출국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의당 노회찬, 자유한국당 김성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민주평화당 장병완,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3일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별세에 대해 "어제까지 같이 활동했는데, 너무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앞서 노 원내대표와 3박 5일간 미국을 방문했던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밝히면서 "귀국하는 날 아침에 식사를 안 하신 것 같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귀국 전날 금요일 저녁에 5명이 모여 맥주를 2시간 정도 했는데 전혀 그런 기색을 보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방미 중 워싱턴 특파원과의 간담회에서 노 원내대표에게 드루킹과 관련된 질문이 나왔다고 밝혔다.

그는 "워싱턴에서 특파원 간담회를 할 때 특파원이 그걸(정치자금 수수) 물어봤다"며 "노 원내대표가 '별도로 따로 얘기하겠다'고 해서 별도로 한 20분 정도 노 원내대표만 따로 특파원과 간담회를 했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리는 그 문제에 관해 얘기할 필요가 없다. 같이 모여있는 자리에서 그 얘기는 일절 안했다"며 "물어보지도 않았고, 우리에게 한 적도 없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심경에 어떻게 변화가 생겼는지는 모르겠다. 한국에 들어와서 미국에서 알지 못했던 상황을 아셨을 수도 있다"며 "정의를 부르짖으며 사신 분이니 그런 부분에서 굉장한 고민이 있지 않았겠느냐"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