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비디오점] '박원순 서울시장 옥탑방 생활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18-07-23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오후부터 강북구 삼양동 옥탑방에서 한 달 살 이를 시작했다.

극심한 무더위 속에 박 시장은 에어컨도 없는 옥탑방에서 다음 달 18일까지 지내며 강남북 균형발전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박 시장이 지낼 곳은 30.2m² 크기로 방 2개로 구성됐다. 두 방 모두 에어컨 없이 선풍기만 1대씩 갖다 놨다.

방 두 개 중 하나는 박 시장이 쓰고, 다른 방은 수행비서와 보좌관들이 돌아가면서 사용할 예정이다. 부인 강난희 여사도 틈나는 대로 삼양동 숙소를 찾아 살림을 돌볼 예정이다.

해당 주택의 계약 기간은 이달 1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다. 서울시는 옥탑방을 청소하는 등의 기간까지 잡아 50일간 빌리고 월세 200만 원을 냈다.

임대료는 서울시 예산이며, 단기 임대라 장기 임대보다 많이 내야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오후 강북구 삼양동의 2층 옥탑방에서 강북 '한 달 살이'를시작하며 부인 강난희 여사와 부채를 함께 부치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박 시장은 "앞으로 한 달간 삼양동에서 살 텐데 이것은 지난번 선거에서 강북에서 한 달 살겠다는 공약을 이행하러 온 것"이라며 "절박한 민생의 어려움을 피부로 느끼고 강남북의 격차를 좀 더 고민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다음 달 18일까지 이곳에서 출퇴근한다. 아침 출근은 걸어서 4분여 거리에 있는 우이신설 경전철 솔샘역에서 시청까지 지하철로 출퇴근한다. 또 이곳에서 152번 시내버스 등 5개 노선을 이용할 수도 있다. 출근 전이나 퇴근 후, 주말에는 삼양동을 돌아다니며 주민들을 만날 계획이다.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실천하는 서민행보 보기 좋다"라고 반응하는 누리꾼들이 있는가 하면 "옥탑방 살이 쇼 그만" 등 비판적 반응을 보이는 이들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