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 50년 역사를 찾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군득 기자
입력 2018-07-22 12: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립공원 50년‧공단 30년 자료 대국민 공모

일반인이 국립공원관리공단에 기증한 1966년 지리산 화엄사 단체사진. [사진=국립공원관리공단 제공]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립공원 50년과 국립공원관리공단 30년 역사서 발간을 위해 23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대국민 사료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대상은 국립공원 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역사와 관련된 사진, 발간물, 박물류, 사연(수기) 등이다. 해당 자료를 소장한 국민은 전자우편(kko@knps.or.kr)으로 제공하거나 우편(강원도 원주시 혁신로 22 국립공원관리공단 사사편찬담당)을 통해 택배 또는 방문해 자료를 접수하면 된다.

수집된 자료 중 사료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자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아이패드 프로 1명, 백화점상품권 10만원 10명, 국립공원 기념주화 10명, 영화관람권 20명)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난해 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공단 창립 30주년을 맞아 광화문 광장에서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국립공원 기념주화를 발행하는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열었다.

올해는 국립공원 50년 역사를 되짚어보고 국립공원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국립공원 역사서 편찬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이번 사료 공모에서 얻은 자료를 토대로 우리나라 국립공원 제도 태동부터 공단 창립, 국립공원 변천사 등 50년간 기록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국립공원 역사서를 제작할 예정이다.

서영교 국립공원관리공단 경영기획부장은 “국립공원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자 대국민 사료 공모를 마련했다”며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국립공원의 소중한 추억과 자료를 많은 국민과 함께 나누고, 역사의 한 페이지에 기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