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무너뜨린 바이오주에 "저가매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8-07-22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장기 유망종목 선별 중요

코스닥이 시장을 떠받쳐온 제약·바이오주 약세에 800선을 내줬지만, 이제는 저가매수를 권하는 의견도 많아졌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은 20일까지 한 주 만에 827.89에서 791.61로 4.38%(36.28포인트) 하락했다. 코스닥 시총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약·바이오주가 날마다 뒷걸음질친 영향이 컸다.

상반기 바이오 거품론이 고개를 들었고,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까지 불거졌다. 얼마 전에는 네이처셀 주가조작 의혹도 제기됐다.

증권정보업체인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하는 코스닥 제약업종지수는 올해 2분기에만 15% 가까이 떨어졌다. 제약업종지수는 이달 들어서도 2% 넘게 내렸다.

코스피·코스닥에 속한 제약·바이오주 137곳 가운데 10%도 안 되는 13개사 주가만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 이후에도 오름세를 보였다.

바이오톡스텍(-44.36%) 주가가 가장 많이 빠졌다. 삼일제약과 신신제약, 바이넥스, 애니젠, 이수앱지스, 신풍제약, 코미팜, 녹십자셀, 대성미생물, 레고켐바이오, 테라젠이텍스도 30% 넘게 내렸다.

역시 코스닥에서 높은 시총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주도 부진하다. 코스닥 방송서비스업종지수는 이달 들어 19일까지 14%가량 하락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대북경협주 부상과 연구개발(R&D) 비용 회계처리 이슈,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이 꼬리를 물면서 제약·바이오주 주가를 끌어내렸다"라며 "하지만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을 보유한 종목에 대해서는 저점매수를 노려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