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중국 톈진에 시장개척단 파견..수출상담 62건, MOU 4건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장봉현 기자
입력 2018-07-20 1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출초보 청년창업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

광주광역시는 수출 초보 청년창업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이달 16일부터 일정으로 중국 톈진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중국시장 개척단에는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7개의 신생 청년창업기업이 참여했다.

광주시는 이번에 참가한 기업 대부분이 시장개척활동 경험이 없는 점을 감안해 4개월여 동안 중국시장 조사, 기업 설명 발표능력 향상 교육, 제품 샘플·홍보 책자 제작 등 컨설팅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해외시장개척단은 수출상담 62건과 수출 양해각서(MOU) 4건(1만8000 달러)을 체결했다.

특히 참가기업 중 LED/OLED 응용 제품을 생산하는 '첨단랩'은 톈진경제기술개발구로부터 우수한 기술이라는 호평을 받고 공장, 사무실 및 임대주택 등 중국 진출 발생 비용을 모두 제공하겠다는 러브콜을 받았다.

개발자 없이 웹·앱서비스를 만드는 솔루션 개발 회사인 '런치팩'은 중국의 국민 카톡이라고 불리는 'Wechat'을 통한 제품 게재·홍보 및 톈진시 투자유치 행사 로드쇼에서 제품을 발표하는 기회를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장개척단 활동이 수출초보 창업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창업기업들이 중국 바이어들과 네트워크를 계속 이어가며 수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