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김병준 "이명박·박근혜, 국민이 잘못 찍을 수밖에 없는 구조"

김도형 기자입력 : 2018-07-19 22:07수정 : 2018-07-19 22:07
"공정이 잘못돼 제품이 잘못 나와"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취임 후 첫 인선으로 사무총장에 김용태 의원(왼쪽)을, 비서실장에 홍철호 의원을 임명했다고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한국정치와 관련 "국민이 잘못 찍을 수밖에 없는 구조가 있다"고 밝혔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밤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과오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대통령 당선이 그냥 되겠느냐. 우리 사회의 공장이 잘못되고 그런 대통령이 당선되는 구조가 있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우리 정치구조가 정치공장이 잘못되고 정치공정이 잘못됐다"며 "공정이 잘못되니까 제품이 잘못 나온단 말"이라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당선에 대해서 "그런 분이 당선되는 구도가 참 안타깝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앞서 지난 탄핵 정국 당시 박 전 대통령이 국무총리로 지명한 바 있다.

김 비대위원장은 "정치공정이 잘못되고 제품이 잘 못 나온다. 그러면 뭘 고쳐야 하느냐. 이 분들을 감옥에 넣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 잘못해서 감옥 가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 공정과 공정도 고쳐야 한다"고 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LIVE 세종24시-해명자료 뒤집기
한전 적자 원인이 탈원전??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