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F 2018, VR-커머스 세션 포럼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7-19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VR·AR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주제 패널토론도 이어져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GDF) 2018’이 개막한 19일 VR-커머스 세션에서 포럼이 진행됐다.
 
VR-커머스 세션에서는 캐나다 로버트 브루스키(Robert M. Bruski) VR 아케이드 프렌차이즈 기업 'Ctrl V' CFO가 VR·AR & 아케이드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발표를 시작했다. 로버트 CFO는 VR·AR이 아케이드 분야에서 훌륭한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음을 알리는 한편 다양한 사업화 비전에 대해서도 제시했다.
 
블록체인 기반 최초의 개방형 VR 플랫폼을 운영하는 디센트럴랜드 아리 메이리치(Ari Meilich) CEO가 이어 포럼을 진행했다. 아리 CEO는 많은 사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급부상한 암호화폐 시장과 VR·AR 기술이 결합한 플랫폼 디센트럴랜드의 성장 과정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암호화폐 자본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VR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유통하고 더 많은 콘텐츠 제작자 수익을 창출을 지향할 것임을 밝혔다.
 
포럼에 이어 VR·AR &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패널토론도 진행됐다. 먼저 중국 최대 VR 플랫폼이자 미디어 포털인 87870.com 앤드류 김의 발제로 시작한 패널토론에는 디센트럴랜드 아리 메이리치 CEO와 바른손 강신범 대표가 패널로 참여했다. 토론에서는 VR·AR과 블록체인이 결합해서 폭발적인 성장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강연자에게 생생한 사례와 비즈니스 모델의 비전 등에 대한 발표뿐만 아니라 여러 명의 패널이 가진 다양한 시각과 관점을 알아보는 토론이 진행되어 더욱 의미 깊었다”라며 “내일 예정인 VR-e스포츠 포럼과 쇼케이스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