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경제인협회 창립총회, 20일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진오 기자
입력 2018-07-19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라시아 시대를 맞아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컨텐츠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단법인 유라시아경제인협회의 창립총회가 20일 10시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창립총회에서는 그 동안 설립 준비 업무를 진행해 온 양용호 발기인 대표 등 7명의 발기인과 김정훈 국회의원, 라종억 통일문화연구원 이사장,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삼정KPMG 김교태 회장, 칭화대 건설연구원 부총재, 러시아 1위 포털인 Yandex 대표, 이양구 주 우크라이나 대사, 이남호 전북대 총장 등이 축하 인사를 하고, 유라시아 지역에 진출하고자 하는 200여 기업들이 모여 이 협회의 시작을 함께한다.

협회는 지리적, 역사적, 경제적으로 유라시아에 속하는 국가들의 정치, 경제, 역사, 문화, 법률, 언어 등의 지식에 대해 대중적 이해를 확산시키는 것을 기본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유라시아의 평화와 공동 번영시대를 대비하여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고, 유라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 단체 혹은 개인에게 관련 교육, 자문, 현지 네트워크 등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이 협회의 설립을 준비해 온 양용호 이사장은 “2017년 12월 문재인 정부가 대통령 직속기구로서 북방경제협력위원회를 출범시킨 후, 유라시아는 그 존재감이 더욱 부각되고 있지만 러시아 유학파 1세대 출신 사업가로서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았다.”면서 “한반도 평화정착 기반 구축과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좀 더 전략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협회 설립을 하게 되었으며, 우리 기업의 러시아 진출 이외에도 얀덱스(YANDEX)를 시작으로 러시아 기업의 한국 진출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 참가하게 되는 얀덱스(YANDEX)는 유라시아 지역에서 6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전 세계 검색엔진 중 4위를 차지하는 기업으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러시아 IT 기업이 한국에 진출하는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라시아경제인협회 창립총회 개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