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대국민 기후변화대응 작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7-19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자인과 아이디어 2개 부문으로 진행

[사진= 아주경제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18 대국민 기후변화대응 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디자인(포스터/인포그래픽)과 아이디어(스케치/제안서) 두 분야로 나눠 지난 5월 9일부터 6월 19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171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7편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디자인 부문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에는 포스터 작품 '자연환경 기후기술이 만드는 밝은 미래(성시우)'가, 아이디어 부문 대상(장관상)에는 보드게임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한 제안서 작품 'Below2(김성준)'가 선정됐다.

이외에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에는 포스터 작품 '초록색 미소가 넘치는 함께하는 우리나라(박연수)', 인포그래픽 작품 '우리 삶에 숨어있는 기후기술(조정민)'이,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에는 제안서 작품 '단열재 주입 및 추출 시스템을 갖춘 유리온실(신재승)'이 각각 선정됐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기후기술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인상적이었다"며 "이러한 국민들의 생각이 국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